• 이상화 ㅣ결혼 남편 나이 키|강남
    정보/연예 2020. 3. 2. 18:02

     

     

    '빙속 여제'라 불리는 이상화는 전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 출신으로 단거리 최강자로 유명하죠.

     

    500m가 주 종목이며 '2010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 '2014 소치 올림픽 금메달' '2018 평창 올림픽 은메달' 보유자이고 이외에도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 게임, 유니버시아드 등 세계 대회에서 각종 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스케이트를 시작한 계기는 학교에 빙상부가 있었고 원래는 친오빠가 먼저 시작했는데 자신도 따라서 하다 보니 남들보다 실력이 뛰어나 쭉 빙상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9년 5월 이상화는 기자 회견을 열고 공식 은퇴식을 가지게 됩니다. 눈물을 멈추지 못하며 말을 이어 나갔으며 은퇴 이유로는 고질적인 무릎 부상 때문에 더 이상 선수로서 생명을 이어나갈 수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네요...

     

     

     

     

    이상화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89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32세입니다. 키는 163cm이며 서울이 고향입니다.

     

    은석초등학교-휘경여자중학교-휘경여자고등학교-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법명은 정토심이라네요. 졸업한 서울은석초등학교가 불교계에서 세운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화는 2019년 10월 12일 결혼식을 올렸으며, 배우자는 가수 겸 방송인 강남입니다. 두 사람은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 라스트 인도양>편에 함께 출연하여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열애설이 불거지자 쿨하게 인정하고 공식 열애 커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설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으나 강남이 한국으로의 귀화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네티즌들은 잠정적으로 두 사람의 결혼을 짐작했었죠. 이후 10월에 결혼을 발표하였고 결혼식은 주례 태진아, 사회 이경규가 맡았습니다.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과의 결혼식인 만큼 김연아, 박찬호, 홍석천, 조현재, 김창렬, 최여진 등 유명 인사들이 하객으로 참석하였습니다.

     

     

     

     

    남편인 가수 겸 방송인 강남은 1987년 3월 23일생으로 아내 이상화보다 2살 연상입니다. 키는 173cm이고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며 한국어는 나름 유창한 편입니다.

     

    2011년 그룹 '엠아이비' 출신이며 보컬을 담당하며 데뷔하였고 학교다녀오겠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헬로 이방인, 투명인간, 애니멀즈 등 예능에 출연하여 예능 대세로 떠올랐죠.

     

    수상 경력으로는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뉴스타상, SBS 연예대상 남자 신인상, SNS 스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짧은 연애 기간과 갑자스러운 결혼 발표에 혹시 혼전 임신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많이 제기되자 혼전 임신은 절대 아니며, 두 사람이 너무 좋아서, 어떻게든 행복하게 살아보려고 결심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상화의 무릎에 문제가 있는 거 같아 두 사람은 함께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았는데요, 내측추벽증후군을 의사에게 진단 받았고 보통 사람보다 내측추벽이 커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걸어 다니는 게 신기할 정도라고 하면서 수술이 불가피할 수도 있지만 이상화는 재활을 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