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일 나이 고향 키
    정보/연예 2020. 8. 13. 20:56

    <배우 성동일 고향 나이 아내(부인)>

     

    연기파 감초 배우 '성동일'의 나이는 1964년생 57세. 키는 175cm. 혈액형은 A형입니다. 인천이 고향이고 광성고-유한공업전문대 기계설계과를 졸업하였습니다. SBS 공채 1기 탤런트 출신으로 1991년에 연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출연

    변신, 탐정: 리턴즈, 반드시 잡는다, 청년경찰, 수상한 그녀, 아부의 왕, 국가대표, 미녀는 괴로워, 보좌관, 미스 함무라비, 푸른 바다의 전설, 응답하라 1988, 뉴하트, 은실이

     

    #수상

    SBS 연기대상 남자 특별 연기상,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K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tvN10 어워즈 스페셜 연기상

     

     

     

    아내 박경혜 씨와는 2003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 1명, 딸 2명을 두고 있습니다. 나이는 성동일보다 14살 연하로 43세입니다. 연예인 못지 않은 외모로 방송에서 공개되었을 당시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과거에 사업 실패로 결혼식은 올리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오컬트 치고는 특이한 작품이라 생각했다. 익숙한 공간에서 익숙한 사람이 무서운 것이라는 것을 담았다. 상상도 못한 얼굴의 악마들이 밑도 끝도 없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익숙한 가족의 생각지 못했던 행동이 오히려 더 섬뜩한 것 같다. 누나가 예능이라도 출연하라고 했지만 배우 자존심에 못했다. 그러자 누나가 아내가 감자탕집에서 설거지를 한다고 하더라. 깜짝 놀랐다. 나 몰래 일을 하고 있었다. 아내가 아침 방송에 나와 얼굴이 알려졌기 때문에 남들이 알아볼까봐 주방에서 설거지를 했다. 그리고 시골에 가서 사는 건 원고의 꿈일 뿐 아이들의 꿈이 아닌 것이다. 한세상도 변비에 걸린 어린 딸이 잠 자기 싫어 투정을 부리는 줄 알았던 과거를 추억했다. "'아빠 어디가'를 언제까지 할지 정해진 건 없다"며 "다만 녹화 때마다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빈이가 3학년이다. 이제는 집보다 밖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다.
    그런데 언제까지 아빠 엄마가 아이를 챙길 수 있겠냐”며 화가 났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배우들의 아이디어가 영화에 담겼는데, 그 중 하나는 여치(이광수)가 강대만(권상우), 노태수(성동일) 사이에 앉을 때, 주저 앉는 것이다. 저는 사실 몰랐던 장면인데, 성동일 씨가 했다. “그때 김유정이 눈이 정말 예뻤다. 감독님에게 눈이 예쁘다고 했었다”고 운을 뗐다. "촬영을 하다가 권상우에게 자랑을 하려고 성준에게 영상통화를 걸었다. 그런데 성준이 받자마자 '끊어'라고 하더라. 그 뒤로는 걔한테는 안한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만큼은 철저하게 김용화 감독의 콘티에 따라 움직였다. 마지막 락커룸 장면에서 감정을 폭발하는 신이 있었는데, 눈물을 한 바가지 쏟고 촬영을 마치니 김 감독이 ‘영화 망칠 일 있으냐’고 얘기를 하더라. ‘국가대표’ 아류작은 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감정을 최대한 절제했고, 결과적으로 더 좋은 답에 이른 것 같다."

    '정보 >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예준 나이 신곡  (0) 2020.08.14
    이연희 나이 결혼  (0) 2020.08.14
    신지 나이 본명 결혼  (0) 2020.08.12
    박은영 아나운서 나이 남편  (0) 2020.08.11
    김소은 나이 <키>  (0) 2020.08.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