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봉길 손녀 윤주경은 누구? 나이 및 프로필에 대하여.
    정보/시사 2020. 4. 13. 15:01

    윤봉길 손녀 윤주경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손녀 '윤주경'이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 1순위에 올라 화제가 되었습니다. 앞서, 자유한국당 당대표 황교안에 의해 2020년 2월에 인재로 영입되었고 미래한국당의 심사에 의해 처음에는 비례 21번을 받았으나 순위 재조정을 통하여 최종 1번을 받았습니다. 

     

    윤주경의 나이는 1959년 5월 3일생. 올해 62세이며, 충남 예산군이 고향입니다. 학력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창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윤주경 약력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 이사장. 독립기념관 이사장. 대지 재단 이사장. 제18대 대통령인수위 산하 대한민국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 제10대 독립기념관 관장. 자유한국당 당무위원 겸 국가보훈행정특보위원

     

     

    대한민국 독립운동가 윤봉길은 1908년 6월 21일생으로 한인 애국단에 소속되어 조국의 독립을 위해 앞장섰습니다.

     

    그의 주요 활동으로 1932년 4월 29일 상하이 홍커우 공원에서 전승 기념행사를 가지는 일본의 주요 인사들에게 폭탄을 투척한 사건이 우리나라의 국민들의 가슴속에 남았습니다.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1번인 윤주경 전 독립기 념관장이 8일 박상진의사 생가를 방문, 박대 동 추모회장과 환담을 나눴다.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전담 위성·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의 4·15총선 비례대표 1번인 윤주경홍문표 의원(오른쪽) 지원유세에 나선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왼쪽)과 김을동 전 국회의원. 4.15 총선을 앞둔... 이날 홍문표 후보 측에는 김좌진 장군의 손녀인 김을동 전 국회의원과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윤주경 ‘총선은 한일전 표현은 국민분열’ 강제징용 보복 수출규제 상황 외면 미래한국당 비례 1번 국회의원 후보로 지명된 윤봉길 의사의 손녀 윤주경 전 독림기념관장은 최근 몇몇 인터뷰에서 친일과 항일에 관한1번인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이 통합당 황교안 후보의 전통시장 방문에 동행하는 상황을 가정해 가능한 선거운동 방법을 소개했다. 조 대변인은 "동행한 윤 후보가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 1번 윤주경입니다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10번째 영입인재인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에게 꽃다발을 전달 후 악수를 하고 있다.충청권 인사인 윤봉길 의사 장손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과 아이돌그룹 엑소(EXO) 멤버 '수호'의 부친으로 알려진 김용하 순천향대 교수 등이 미래통합당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에 후보로 접수한 것으로비례대표 1번에는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 2번은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가 공천됐다. 이들은 모두... 미래한국당 신임 원유철 지도부가 확정한 명단에는 윤주경·윤창현 후보 외에도 최승재 전 소상공인연합회장(10번)이 ‘놓친 부분’에 대해 진행자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을 언급하자 공 위원장은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윤주경 관장은 윤봉길 의사의 손녀다. 공 위원장은 또 “빠져야 될 부분(후보)은 내가 인지한 상태는 갖고비례대표 후보자 50명 확정 미래한국당은 23일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을 비례대표 1번,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를 2번으로 정하는 등 경제와 안보 전문가들을 전진 배치한 50명의미래한국당 21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 1번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 관장 등 비례대표 후보들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열린 국민 공천장 수여식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미래한국당 공관위 관계자는 이날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통합당 요구에 따라 윤주경 전 국립기념관장 3번에 재배치하고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과 이종성 장애인협회 사무총장도 10번 안쪽에 넣기로 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