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호진 키/나이/프로필/고향
    정보/연예 2021. 3. 4. 23:53

    <탤런트 천호진 프로필 키 나이>

     

    토일 주말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송영달로 출연하여 인상적인 연기를 남긴 배우 천호진은 나이 1960년 9월 9일 62세. 키 173cm. 부산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화학과를 다니다가 도중에 중퇴하였습니다. 데뷔는 MBC 공채 17기 탤런트로 1983년입니다. 소속사는 제이와이드 컴퍼니입니다.(김태리, 김소연, 이영은, 이보영, 최예빈 소속)

     

     

     

    고등학교 다닌던 시절에 영화를 보고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MBC 공채에 응시하였는데 합격. 이후, 단역을 이어오다가 드라마에서는 대추나무 사랑걸렸네에서 농촌 총각 연기와 영화에서는 청블루스케치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주로 고위직 간부, 대통령, 국회의원, 회장 등의 캐릭터를 많이 연기하고 있습니다.

     

     

     

     

     #출연 

    여명의 눈동자, 옥이 이모,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경찰특공대, 동이, 각시탈, 애정만만세, 내 딸 서영이, 육룡이 나르샤, 구해줘2, 황금빛 내 인생, 구르미 그린 달빛

     

     

     #수상 

    KBS 연기대상 대상,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표창, 한국 PD 대상 출연자상, 제28회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

     

     

     

     

     

     

    출연하는 작품마다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 해 내고 철저한 자기 관리로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주어진 역할에 항상 최선을 다하여 드라마의 퀄리티를 끌어올리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황금빛 내 인생' 특집 편에 대해 반가워하면서 "우리 드라마는 모든 장르가 숨어있다"고 말했다. 또 자식에 대한 미안함, 동시에 서운함을 느끼는 아버지 서태수의 점철된 감정을 시시각각 표현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캐릭터기도 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