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 나이 프로필 막걸리 한잔, 아내 김효선
    정보/연예 2021. 4. 18. 10:16

    <땡벌의 가수 강진 키 프로필 나이>

     

    인기곡 땡벌과 막걸리 한잔의 가수 강진. 그의 나이는 1956년생 66세. 키는 180cm로 큰 편. 고향은 전남 영암군. 1986년에 데뷔하였으며 원래 본명은 '강옥원'입니다. 오랜 무명 생활을 겪다가 배우 조인성이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땡벌을 부르는 장면이 나가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강진 막걸리 한잔(원곡)-

    나는 트로트 가수다

     

    #히트곡

    이별의 신호등, 못 잊을 건 정, 삼각관계, 땡벌, 달도 밝은데, 연하의 남자, 막걸리 한잔

     

     

    #수상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대상 예술문화스타 대상,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 7대 가수상, 연예발전공로 우정상

     

     

     

     

    그의 아내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활동한 그룹 <희자매> 출신의 김효선입니다. 1986년도에 남편 강진과 결혼 동시에 은퇴를 하였고 무명 생활 동안 매니저 역할을 하며 옆에서 든든한 후원자였습니다. 나이는 1960년생으로 62세입니다.

     

     

     

     

     

    강진은 아내 김효선이 있는 자리에서 “여성스러운 여자가 좋다”는 말을 대놓고 해 스튜디오에 있던 아내들의 반발을 받았다. 큰 아들은 "어머니가 가수로서 재능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적은 나이가 아니시니까 활동하는 건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해 김효선의 서운함을 자아냈다. 저 친구들이 열심히 하니까 전국민이 트로트를 사랑해주는 거다. 라이벌 의식 없다. 정말 사랑스럽고 예쁘고 대견스럽다고 밝혔다. 강진은 "특히 '땡벌'은 나훈아가 먼저 불렀다. 아내가 나훈아에게 곡을 달라고 사정하자 해서 받게 됐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